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전혜원 기자 = (사)아트쇼부산은 다음달 5∼7일 부산 벡스코 1관 전관에서 '아트부산 2023'을 연다. 올해로 12회째인 아트부산에는 22개국에서 146개 갤러리가 참여한다. 아트부산 관계자는 "참가 갤러리 수를 늘리기보다는 관람객 동선 개선 등 관람과 구매 환경 조성에..
아시아투데이 박완준 기자 = 삼성전자가 오는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엑스 윈터 대체불가토큰(NFT) 갤러리 2021’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비상한 NFT 아트전’ 장소에서 ‘더 프레임 TV’ 19대, ‘더 세리프 TV’ 2대, ‘더 세로..
아시아투데이 이승욱 기자 = 성균관대학교(총장 신동렬)는 김인수 약학과 교수가 지난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28회 대한화학회 학술발표회에서 ‘제24회 장세희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장세희 학술상은 지난 1998년 유기화학 분야 권위작인 고(故) 장세희 교수를 기..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일본의 수출규제가 오는 21일 일본 참의원 선거 이후에도 계속될 거란 전망이 나오자 정치권은 뒤늦게 일본 수출규제에 초당적인 협력을 당부하며 대응책을 내놨다. 먼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5일 “일본 경제보복으로 인한 위기 상황에 정치 지도자들이 머리를..
아시아투데이 장세희·김연지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5일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 “국가지도자들이 문제 해결을 민족주의적 감상이나 반일감정의 확대에서 찾으려고 한다면 큰 잘못이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문제의 발단이 어디 있는지..
아시아투데이 조재형 장세희 기자 =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5일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청와대 회담을 제안했다. 황 대표는 또 대일·대미 특사 파견, 정부·청와대의 외교안보라인의 전면 교체도 요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
황교안 “日 수출 규제 대응 위한 ‘민관정 협력위원회’ 구성 촉구”(속보)
아시아투데이 장세희·김연지 기자 = 자유한국당이 14일 국회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 거부 방침을 밝혔다. 이 같은 행보는 보수 정당들의 ‘홈코트’인 안보 이슈를 공방의 장으로 옮겨 정국 주도권을 확보하려는 의도로 읽힌다. 한국당은 이날 △정경두 해임건의안 표결을 위한 18일부터..
아시아투데이 장세희·전서인 기자 = “집권 포만감에 빠져 뒷걸음치는 더불어민주당과 개혁 경쟁을 넘어 집권 경쟁을 하겠다” 심상정 신임 정의당 대표가 지난 13일 선출 직후 수락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심 의원은 1만 6188표(득표율 83.58%)를 얻어 3178(득표율 16.42)..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김학용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은 14일 환경부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증액 편성된 국고보조 사업의 상당수가 지방비 재원이 부족해 추경이 국회를 통과해도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이 14일 환경부로부터 제출받은 추경 자료를..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자유한국당 지도부와 당 소속 전국 기초자치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자유한국당은 1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초단체장 특별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53곳 기초자치단체장 다수가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내년 4월에 치러질..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주대환 바른미래당 혁신위원장이 11일 사퇴 의사를 밝혔다. 지난 1일 혁신위원장 임명장을 받고 임기를 시작한지 불과 10일 만이다. 손학규 대표의 퇴진을 놓고 당권파와 퇴진파가 충돌하면서 더이상 혁신위를 통한 당 쇄신이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다. 주 위원장..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1일 과거 일본이 불화수소 등 전략물자를 북한에 밀수출한 사실이 일본 안전보장무역정보센터(CISTEC) 자료에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하태경 의원실이 입수한 일본 안전보장무역정센터 ‘부정수출사건개요’ 자료에 따르면 일본에서는 19..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 일본의 수출규제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들 간 회동과 관련 “문 대통령이 기업인과 여야 5당 대표들을 만나봐야 무슨 뾰족한 수가 나오겠느냐”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10일 내년 총선 출마와 관련 “현재는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 참석해 임이자 자유한국당 의원이 21대 총선에 출마하겠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총리의 답변에 임 의원은 “앞으..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자유한국당이 1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사퇴를 거부하고 있는 박순자 의원에 대해 당의 결정에 불복하고 위신을 심각하게 훼손했다며 당 중앙윤리위원회에 징계요청서를 제출했다. 한국당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제21대 총선을 앞두고 당이 단일대오로 전진해야 하는 중..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10일 일본의 경제보복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제안한 ‘문재인 대통령-여야 5당 대표 회동’을 자유한국당이 거절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재정 대변인은 “이해찬 대표가 제안한 대통령과 5당 대표 회동을 황교안..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10일 “비생산적 양당제를 생산적 다당제로 바꾼다면, 많은 선진 민주주의 국가들처럼 합의의 민주주의가 구현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선거제도 개혁과 사법개혁 법안을 연내 처리하기 위해서는 정치..
아시아투데이 장세희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0일 자사고 8곳이 지정 취소된 것과 관련해 “자사고 사라지면 교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고착화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 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자사고 학살 광풍이 이제 서울에서..
아시아투데이 허경준·장세희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59·사법연수원 23기)는 8일 “많은 국민이 지켜보는 이 자리에서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확실히 지키겠다고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또 여야를 불문하고 전현직 국회의원들의 재판 청탁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르포] “尹 잃으면 나라가 공산화로 넘어갈 것 같아”
이른아침에도 ‘尹 탄핵 반대’ 외치러 나온 시민들
이른아침에 尹, 지키기 위해 옹기종기 모여
태극기 흔들며 “尹 탄핵 반대” 구호 외쳐
[르포] “나라 지키기 위해 추운 날씨에 나와”
우파 청년 “나라 미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여”
[분양캘린더] 1월 둘째 주 전국서 1732가구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