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고창읍 석정리 일원에서 화사한 꽃과 싱그러운 자연이 아름다움을 품은 채 '제3회 벚꽃축제'가 열린다. 30일 고창군에 따르면 고창벚꽃축제는 '기다렸나, 봄'을 주제로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계속된다. 석정 벚꽃길은 수령 20년 이상 된 벚나무들이 1㎞에 걸쳐 장관을 이룬다. 해마다 관광객들이 찾는 유명 벚꽃 명소 중 하나다. 야간에 조명에 비친 석정 벚꽃길은 봄철 최고의 볼거리로 평가되고 있다. 군은 이곳에 특수 야간 조명시설을 설치, 야간 불빛에 비친 벚꽃 터널의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이순신 장군이 출정 전에 지냈던 제사인 전라좌수영 둑제와 수군출정식이 이달말부터 11월 8일까지 이순신광장과 진남관 일원에서 재현된다. 30일 여수시에 따르면 행사는 혹서기(7·8월)를 제외한 매월 1·3째주(10월은 1·4째주, 11월은 2째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진남관 재개관(4월 말 예정) 전까지는 이순신광장과 해양공원 일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역사적 고증을 강화해 관객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연출된다. 여수시립국악단을 중심으로 1부 전라좌수영 둑제례와 2부 군점(군사..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5년 행안부형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전남 광양시 4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30일 광양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고도화에 △㈜네이처프럼 △(유)광양매실한과, 신규 기업에 △참조은돌배 농업회사법인(주) △태인도부각협동조합이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마을 단위의 기업을 설립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는 기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고도화에 선정된 기업은 2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