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적 까만 하늘에 수없이 박혀있는 별들을 보며 과학자의 꿈을 키웠다. 기성세대라면 누구에게나 한번쯤 이런 추억이 있다. 하지만 요즘 대도시 어린이들에게는 아쉬운 대목이다. 자녀에게 이러한 꿈을 키워주고 싶으면 경기 부천천문과학관을 추천한다. 3일부터 28일까지 과학관 야간 프로그램 '시티 오브 스타'를 확대 운영하기 때문이다. 특히 겨울밤은 별이 가장 밝고 선명한 시기로, 도시 환경에서도 미세먼지나 불빛 간섭 없이 천체관측이 가능하다고 한다. '시티 오브 스타'는 천체투영관과 천체관측실을 연계해 계절별 별자리 해설과 실제 별,..

경기 군포시가 웨어러블 로봇 산업 육성 도시로서의 기반을 차질없이 구축하고 있다. 군포산업진흥원은 웨어러블로봇 전문기업 위드포스(주)와 대일그린텍(주)이 군포산업진흥원 웨어러블로봇 실증센터에 신규 입주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입주는 2026년 웨어러블로봇 실증센터 입주기업 공개모집을 통해 추진됐으며 사업 수행 역량, 기술 경쟁력, 연구개발 및 사업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선정됐다. 두 기업은 향후 실증센터 내 테스트 베드와 장비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 고도화와 실증 기반 사업화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웨어러블로봇..

경기도가 도민이 신뢰하는 고품질 안전 축산물 공급에 박차를 가한다. 우수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유통 기반 조성을 통해서다. 3일 도에 따르면 안전한 축산물 생산기반 조성 및 유통체계 구축을 위해 102억원을 투입한다. 이는 전년 79억 대비 29% 증가한 규모다. 먼저 도는 무항생제축산물 인증 지원과 경기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 추진을 통해 고품질 안전축산물 생산 기반을 확대한다. 도내 축산농장 1250개를 대상으로 무항생제축산물 인증비용을 지원하고, 우수 축산농가 발굴과 품질 홍보를 위한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로 소비 촉진까지 이어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