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는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관내 음식업소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2026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3일 영주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입식시설 전환과 노후시설 개선, 무장애 및 어린이시설 지원등을 통해 관광환경을 개선하고 관광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경북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며 경북도 문화관광공사가 주관한다. 음식업소의 경우 입식시설 개선(좌식→입식) 또는 화장실 개보수를 필수로 신청해야 하며 간판 교체, 국문 메뉴판 정비는 선택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입식시설을 신청하는 업소..

경북 영주시가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실시간 처리와 높은 보안성을 갖춘 '온디바이스 AI'를 활용해 스마트 안전 도시로의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영주시는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관의 '온디바이스 AI 서비스 실증·확산 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1차년도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2차년도 실증 계획을 공유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엄태현 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시 관계자와 시의원, 경상북도 디지털메타버스과, 주관기관인 포항테크노파크, AI 반도체·디바이스 전문기업, 한국수자원공사 영주댐지사 관계자 등..

경북 경산시가 조정된 택시 운임 요율을 오는 23일 0시부터 시행한다. 1일 경산시에 따르면 이번 조정은 '2026년 경북도 택시 운임 요율 기준 조정'에 따른 것으로, 기본운임과 시간운임을 도 기준에 맞춰 조정하고 거리 운임, 심야 할증, 시계 외 할증, 읍·면 지역 할증, 호출 사용료는 현행을 유지한다. 이에 따라 중형택시 기본운임은 2㎞까지 4,000원에서 1.7㎞까지 4500원으로 조정돼 주행거리는 0.3㎞ 줄고 요금은 500원 인상된다. 거리 운임은 97m당 100원으로 동일하며, 시간운임(시속 15㎞ 이하 주행 시)은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