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가 민선 8기 후반기의 핵심 도정 목표의 성과 달성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강원도는 14일 이같은 취지를 담은 조직 개편안이 제337회 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안은 민선8기가 후반기에 접어들게 됨에 따라 기존 조직은 안정화를 유지하면서 방위산업·바이오·수소 등 핵심분야의 기능을 보강해 추진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특히 전체 조직 규모와 정원은 동결하고, 부서 간 합리적인 기능 조정을 통해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우선 강원특별법..
강원지역 교사 10명 중 4명은 최근 3년 동안 한번 이상 교권 침해를 경험한 적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강원지부는 14일 강원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5 강원 교권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7일까지 도내 교원 135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실시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3년 이내 교권 침해를 겪은 교사는 43.6%, 직장 내 갑질을 경험한 교사는 28.0%였다. 강원지부 관계자는 이 같은 조사 결과를 언급하며 "교권침해는 보호..
강원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속초시 관계자는 13일 속초중학교 이전 부지를 방문해 '속초중학교 이전 사업' 추진 상황 등을 공유했다. 14일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전날 이병선 속초시 장과 한명진 교육장을 비롯해 조양동 마을 주민들이 이전 부지를 방문해 속초중학교 이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속초시와 교육지원청은 이날 '속초중학교 이전 사업'의 주요 추진 경과 및 계획, 토지 보상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침수 대비를 위한 우수계획 및 학생 통학 안전 대책 등 속초시와 긴밀히 협조해야 할 현안 사안을 논의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