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웰컴저축銀, 타행 계좌 잔돈까지 자동으로 모아주는 적금 선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14010008103

글자크기

닫기

문누리 기자

승인 : 2021. 06. 14. 13:12

오픈뱅킹 활용한 혁신 상품 업계 최초 출시
[웰컴저축銀]_오픈뱅킹 잔돈적금 보도자료 이미지_Ver.F
웰컴저축은행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의 잔돈을 모아주는 오픈뱅킹 연계 적금 상품 2종을 11일 내놨다.

기존에 판매 중이던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 상품을 개편한 것으로, 오픈뱅킹을 활용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 내 잔돈까지 자동으로 모아 최대 연 4.5% 금리를 제공한다. 은행간 계좌거래를 통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는 누구나 웰컴디지털뱅크에서 높은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상품 개편으로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에서 오픈 뱅킹 서비스를 통해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까지 최대 6개를 지정해 잔돈을 적립할 수 있게 됐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은 12개월 단일 계약상품이다. 적금 총 불입금 100만원 이상 시 만기가 되면 1만원 미만의 잔액을 1만원으로 올려 지급한다. 금리는 연 2.8%가 제공된다. 최대 500만원 범위에서 자유롭게 적금 가능하다. 1만원으로 올려 지급받기 위해선 웰컴저축은행 계좌를 통한 잔돈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4회 이상,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한 잔돈적립 월 1회 이상(계약기간 내 4회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웰뱅 잔돈자동적금은 12개월 단일 계약 상품으로 최대 연 4.5%를 제공한다. 연 1.5%의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3%포인트가 제공되며 최대 200만원 범위에서 자유롭게 적금 가능하다. 우대금리 조건은 세가지로 각 1%포인트다.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 이용 후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웰컴저축은행 입출금 지정 계좌 1만원 미만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다른 은행 입출금 지정 계좌 1만원 미만 잔돈 적립 월 1회 이상 계약기간 내 6회 이상 시 각각 제공된다. 우대금리에 해당하는 잔돈적립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계좌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전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쉽게 이용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오픈뱅킹 서비스 취지에 맞춰 이번 상품을 개편하게 됐다”며 “단순한 이체나 조회용으로 활용되는 오픈뱅킹 기능을 고객에게 더 유용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품 개편에 활용했다. 여러 계좌에 흩어져서 관리하게 힘들었던 잔돈을 적금계좌 1곳으로 자동으로 적립하고 높은 이율까지 적용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웰뱅 잔돈자동적금’ 가입을 포함해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은 생활금융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문누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