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차! 추석 선물 깜빡했다면”…유통업계, 한가위 선물·먹거리 할인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09010005332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09. 09. 10:23

쿠팡, 로켓프레시 배송으로 16일까지 신선식품 선물세트 할인
전자랜드, 안마의자 등 가전 할인행사…쓱닷컴, 푸드 쓱세일 진행
추석
추석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추석 선물 기획전과 집에서 보내는 이들을 겨냥한 먹거리 할인전을 진행한다.
추석이 다가오면서 유통가도 더 분주해졌다. 이른 추석에 미처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할인 혜택을 마련하고, 집에서 긴 연휴를 보내는 홈추족을 위한 먹거리 행사도 열린다.

쿠팡은 추석 당일 직전인 오는 16일까지 '로켓프레시 2024 추석 선물세트관'을 열과 다양한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쿠팡은 국내 각 지역의 특산물을 300톤가량 대량으로 매입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충주 사과를 비롯해 영주, 무주, 봉화 사과와 나주 배까지 총 200톤을 과일선물세트로 준비했다. 명절 선물세트로 인기인 곶감(90여톤)과 한우(20톤), 활전복(10톤)도 마련했다.

선물세트는 금액대별로 구매할 수 있다. 3만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3만~5만원 미만의 가성비 선물세트, 5만~10만원 이상의 품격있는 선물세트와 1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선물세트 등으로 준비돼 있다.
쿠팡 관계자는 "추석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해 가까운 지인과 가족 간 고마웠던 마음을 주고받으며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랜드는 9월 한달간 '한가위 선물 대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전자랜드 직영점에서 한가위 효도 선물 가전으로 인기 있는 안마의자 할인 행사를 열고 행사 모델을 최대 40% 할인한다. 안마의자 구매 고객이 다른 가전제품까지 추가로 구매하면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명절 음식을 집에서 해먹는 소비자를 위한 할인도 연다. 우선 밥솥과 전기 그릴, 믹서기, 에어프라이어 등 소형 주방 가전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온라인몰에서는 과일, 한우, 버섯, 김 등 식품 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귀성, 여행, 휴식 등 전자랜드에 연휴 계획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유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주유 상품권 등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오는 12일까지 'K-스트릿푸드'를 테마로 장보기 카테고리 특화 행사 '푸드 쓱세일'을 연다. 명절 연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분식류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행사다.

인기 식품 브랜드의 떡볶이, 순대, 어묵, 김밥, 핫도그 등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CJ제일제당 비비고 쌀떡볶이'와 '삼진어묵 클래식모듬'을 30% 할인 판매한다. 배송지에 따라 '오마뎅' '도산분식' 등 유명 분식점 상품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인기 맛집 메뉴 간편식도 최대 50% 할인하며 수도권 중심 새벽배송, 쓱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터루거소스 바베큐 폭립' '삼원가든 LA갈비' '피양옥 대파육개장' 등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추석 명절 준비에 필요한 장보기 상품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제수용 농산물, 한우, 참기름 등을 최대 반값 수준에 만나볼 수 있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홈추족을 겨냥해 분식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장보기 특화 멤버십 '쓱배송 클럽'을 함께 활용해 1만 49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