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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위상 확인”…GS리테일, 중소 협력사 태국서 77억 수출 상담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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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혜 기자

승인 : 2024. 11. 05. 14:57

국내 참가 기업 15개 중 뷰티 관련 업체 10개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 현장 이미지2
GS리테일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를 열었다/GS리테일
GS리테일이 중소협력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서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에서 15개 중소 협력사가 560만달러(약 77억원) 상당의 수출상당 실적을 거뒀다고 5일 밝혔다. 해당기간 78건의 수출 상담이 진행됐고 이 가운데 화장품 관련 상담은 51건으로 65%를 차지했다.

이번 행사에는 현지 유명 뷰티 기업 바이어들이 참석해 K-뷰티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참가 기업 15개 가운데 10개가 뷰티 관련 업체였고, 태국 현지에서도 유명 화장품 기업 바이어들이 앞다퉈 참가했다.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 현장 이미지2
GS리테일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제12회 '해외시장개척단' 행사를 열었다/GS리테일
해외시장개척단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2015년부터 운영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현지 기업 바이어들과 1:1 수출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상품 입점 노하우 제공 등을 통해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채호석 GS샵 방송사업지원팀장은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드높아진 K-뷰티·K-브랜드의 위상을 확인하고 관련 중소협력사들을 지원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이다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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