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캐스팅엔, 업무마켓9에 차세대 AI 검색 기능 추가…진화된 B2B몰 선보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1000952006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1. 13. 09:00

캐스팅엔이 지난 11일 구매관리 솔루션 '업무마켓9'에 AI 기반의 혁신적 검색 기능을 도입하며 사용자 경험을 대폭 개선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능 업그레이드는 검색 정확도와 효율성을 크게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에 적용된 AI 검색 기능은 기존의 단순 키워드 매칭을 넘어 의미적 유사성을 분석해, 사용자 검색어가 가진 맥락을 이해하고 더욱 정밀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문장형 검색도 가능하여 자연스러운 언어로 질문을 입력해도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키워드 태그가 없는 상품도 AI가 상품명과 이미지를 분석해 관련성 높은 상품을 추천해 주며, 검색 결과 정확도는 기존 대비 200% 향상됐다.

특히, 이번 AI 검색 도입의 가장 큰 성과는 B2B 환경에 맞춘 신속한 검색 기능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B2B 구매는 B2C 쇼핑과 달리 신속한 업무 처리가 핵심인데, 기존 B2B구매 솔루션의 경우, 사용자가 수백 개의 상품 중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기 어려워 효율성이 떨어졌다. 업무마켓9은 이번 AI검색 기능을 통해 AI가 상품 정보와 검색어의 의미를 분석,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즉시 찾아 업무 처리를 빠르게 지원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안재권 캐스팅엔 전무는 “이번 AI 검색 기능 도입으로 고객들이 더욱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구매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캐스팅엔은 이번 업그레이드와 함께 대규모 기업 전용 서비스인 ‘업무마켓9 프로’도 새롭게 출시했다. 이 프로 버전은 100명 이상의 직원과 2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대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전용몰 서비스로, 다지점 운영과 복잡한 구매 절차를 간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3개월 무료 이용 프로모션이 함께 진행 중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업무마켓9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