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연말연시 특별하게”…식음료업계, 시즌 신제품 승부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3010006375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11. 13. 09:58

크리스피크림 도넛,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4종 선봬
하이트진로,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 출시
[롯데GRS_241113_이미지] 크리스피크림 도넛, 크리스마스 감성의 겨울 신제품 4종 출시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겨울 신제품 4종 출시 포스터. /롯데GRS
식음료업계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겨울철 시즌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특별한 연출을 통한 브랜드 차별화 일환으로 당분간 이 같은 시즌 신제품 출시 사례는 계속 나올 전망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오는 15일 겨울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도넛은 △매직 머플러 스노우맨 △매지션 산타 △리틀 매지션 루돌프 △크리스마스 리스 등 총 4종으로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색상·캐릭터를 적용했으며 겨울에 어울리는 원재료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를 도넛에 표현했다.

이번 시즌에는 소비자 구매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매지션 산타, 크리스마스 리스,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3개입으로 구성된 한정판 매지션 산타 에디션도 판매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아이싱과 필링, 토핑 등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연말연시를 더욱 특별하게 해줄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사진자료]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 이미지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연말을 앞두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과의 협업을 통해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2021년 테라 X 스마일리 에디션 △2022년 테라 X 김선우 에디션 △올해 테라 X 히조 에디션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테라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이다.

해당 에디션은 테라의 로고와 슈퍼픽션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접목해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선물을 주기 위해 분주하게 달려오는 산타와 루돌프, 썰매 등의 요소로 즐겁고 유쾌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번 한정판은 가정용 453㎖ 캔과 유흥용 500㎖ 병으로 출시돼 1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자 한정판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유흥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요 대형마트에서는 슈퍼픽션 디자인의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별도 운영한다. 여기에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컬래버레이션 디자인을 적용한 컬러잔 2종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그동안 테라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했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테라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