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온수…‘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0010010376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4. 11. 20. 18:28

매트 보일러부 '히든 디스플레이' 적용
커버 없는 일체형 타입…통 세탁 가능
[사진]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제품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제품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2024 굿디자인 어워드 코리아'에서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정부 인증 마크인 '굿디자인(GD)'을 부여한다.

경동나비엔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매트 보일러부에 히든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전원 버튼을 제외하고는 사용자가 터치할 때만 화면이 켜지게 했다. 이를 통해 빛으로 인한 수면 방해가 최소화된다.

침실과 거실 등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반영한 '맞춤 디자인'도 특징이다. 보일러엔 침대 모퉁이나 탁자 위에 올려놓는 특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색상을 다변화하며 소비자의 선택지도 넓혔다. 올해 출시된 패딩 매트는 별도 커버 없이 사용하는 일체형 타입으로 통세탁이 가능하다. 또한 전원 코드가 매트의 위·아래 모두에 있어 콘센트 위치에 관계없이 설치할 수 있다.
강동준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며 생활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최적의 디자인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