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쓰푸드, 2024 GSMA ‘안전경영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1001537556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1. 21. 15:40

참여형 자기 규율 예방 체계 조기 구축 및 산업재해 감소 등 성과 인정
23회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한 에쓰푸드 제조부문 방태성 대표(좌)./ 에쓰푸드,
종합 식품 기업 에쓰푸드㈜가 한국경영인증원과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는 제23회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안전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쓰푸드가 수상한 글로벌 스탠더드 안전경영대상은 생산 과정 또는 제품 및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인적, 물적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산업재해 발생 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탁월한 운용 실적을 내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에쓰푸드는 설립 이래 전체 사업장의 임직원이 사고와 질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과 안전보건 분야의 역량 강화에 주력해왔다. 그 결과 전 직원 참여형 자기 규율 예방 체계를 조기 구축하고, 산업재해 감소 등 우수한 안전 경영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안전 보건 슬로건 공모 △안전신고제도 운영 △안전보건교육 평가 우수자 포상 등 활발한 안전보건문화 증진 활동과 더불어 △ISO 45001:2018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정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기관 승인 △무재해운동(1배수)인증 등 전문적인 안전관리 전산시스템 구축으로 안전보건경영의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21일에 진행된 제23회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방태성 에쓰푸드 제조부문 대표는 “이번 수상은 에쓰푸드 전 직원이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안전 관리 강화에 힘쓴 결과”라며 “앞으로도 사업장 전반에 걸쳐 선진화되고 전문적인 안전 보건 문화를 확산시켜 보다 건강한 환경에서 건강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