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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상식에서 태영건설은 LH가 발주한 현장 가운데 경기 과천시 '과천 리오포레데시앙', 시흥시 '시흥장현 데시앙' 2개 단지를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 단지는 각각 LH가 설정한 품질우수 기준인 90점을 뛰어넘는 97.22점, 98.54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2015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LH는 매년 주거품질 향상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실제 입주고객이 직접 체감한 주택품질과 하자 처리율, 하자 처리기간, 친절도 등 고객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고객들의 엄격한 눈높이에서 공정하게 평가한 결과를 반영한 만큼 시공사의 품질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태영건설은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주거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택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 내 CS(Customer Satisfaction)전담부서를 운영하고 하자발생 사전예방과 품질향상을 위한 BS(Before Service)점검도 진행하고 있다. 하자사례 및 시공지침 교육을 통한 하자발생 최소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착공부터 준공·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친 전사적인 주택품질향상의 노력으로 얻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서 품질 향상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