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 무신사 뷰티 어워즈 1위
맥도날드,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은상 영예
|
12일 업계에 따르면 bhc는 태국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며 K-치킨의 글로벌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올해 1월 태국에 첫 진출한 bhc는 최근 랑싯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퓨처 파크몰에 11호점을 여는 등 1년도 되지 않아 방콕과 주요 위성 도시에 10개 이상의 매장을 개점했다.
12월 현재 기준으로 태국 매장 주문량은 70만 건을 넘었으며 50만명이 넘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말까지 누적 주문 건수는 100만 건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bhc는 또한 태국 최대 배달 플랫폼과 독점 계약해 배달 전문 매장 3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택가와 오피스, 대학가를 중심으로 배달 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확장해 가고 있다.
bhc 관계자는 "태국 시장 진출 전 철저한 시장 분석과 현지화 전략 덕분에 빠르게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며 "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등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무신사 뷰티에 올해 초 입점한 '셀렉스 프로핏'은 맛있는 완전단백질 음료로 인기를 끌며 입점 첫 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22일까지 진행되는 다양한 무신사 뷰티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다. 우선 무신사 스토어 성수 @대림창고와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서 진행되는 팝업 스토어에 참여해 오프라인에서 직접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무신사 뷰티에서는 1위 선정 제품인 '셀렉스 프로핏 250mL 모카초콜릿' 1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셀렉스 프로핏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에 입점 첫 해 카테고리 1위에 오를 수 있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
맥도날드의 이번 게임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숨은그림찾기 게임 형식으로 맥도날드의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 수급 사실을 자연스럽게 알린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해당 게임은 맥도날드가 수급하고 있는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 정보를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게임은 맥도날드가 수급하는 국내산 식재료 고추, 마늘, 대파, 토마토, 계란 등을 캐릭터화해 이를 1분 안에 찾아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식재료 캐릭터들을 발견할 때마다 원산지 및 식품위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지난 5월과 7월 두 시즌에 걸친 운영으로 약 23만명의 게임 참여자 수를 달성했다.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 사용 사실이 담긴 일관된 메시지를 약 2305만명에게 확산했다. 특히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 게임 속 식재료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형 콘텐츠를 게시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를 진행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국내산 식재료 수급과 지역 상생을 이어가고, 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