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딕펑스·이승열, KT지니뮤직 제작 ‘신병3’ OST 참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3010002233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4. 03. 15:37

[사진1]신병3 OST 가창라인업 공개_이미지
'신병3' OST에 딕펑스, 이승열이 참여한다./호기심스튜디오, 플랙스앤코, kt지니뮤직
KT 지니뮤직은 드라마 '신병3'OST 첫 번째 앨범 아티스트 라인업을 3일 공개했다.

ENA채널에서 새롭게 공개되는 '신병3'는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군대에서 벌이는 현실감 있는 에피소드를 담은 8부작 드라마다. 2022년 '신병1'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후 '신병2'(2023년)가 제작됐고, 올해 '신병3'가 새로운 스타일의 하이퍼 리얼리즘 코미디로 전격 방영된다.

KT 지니뮤직은 '신병3' OST 제작과 유통을 담당하며 OST 앨범에 밴드 딕펑스와 가수 이승열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OST는 극중 신화부대 속 청춘들의 희노애락을 시청자들과 촘촘하게 교감할 수 있도록 각기 다른 스타일의 곡으로 마련됐다.

딕펑스는 '비바 청춘' '안녕 여자친구' 등 청춘들에게 설렘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해온 만큼 에너지 넘치는 바이브로 OST도 이러한 감성을 이어간다. 드라마 '미생' OST인 '날아'와 영화 '국가대표' OST '버터플라이' 등을 발표해온 이승열은 특유의 무게감과 쓸쓸함이 느껴지는 음색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을 위한 곡을 선보인다.

특히 손디아 '위로', 가호 '시작' 등의 음악으로 청춘들을 위로해온 박성일 음악감독이 시즌1, 2에 이어 이번 '신병3' OST 앨범까지 맡게 됐다.

한편 '신병3'는 오는 7일 오후 10시 ENA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되며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ENA 본 방송 직후 KT 지니 TV에서 무료 VOD로 독점 공개된다. OTT는 티빙에서 볼 수 있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