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한양행, 고함량 아르기닌 함유 무기력증 개선제 ‘라라올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08010002816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5. 08. 11:04

가정의 달 5월, 사랑하는 가족의 활력과 건강을 위한 선택
[사진자료] 유한양행 라라올라
/유한양행
유한양행 고함량 아르기닌 함유 무기력증 개선제 '라라올라'가 가정의 달 가족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8일 회사 측에 따르면 아르기닌은 환절기 늘어지는 몸과 떨어진 면역력 향상에 도움 되는 영양소다. 아르기닌은 신체 신진대사와 해독 작용에 관여하는 주요 아미노산으로, 간 기능 개선과 혈관 기능 향상, 근육 회복을 돕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체내 독성 물질을 배출하고 산화질소의 생성을 통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케 할 뿐 아니라 면역세포 성장을 도와 외부 유해 물질에 대한 저항력을 키운다.

유한양행 '라라올라'는 약국에서 구입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한 번 복용으로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 5000mg(수화물 기준 5290mg)을 섭취할 수 있어 피로 회복과 활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지난 2023년 약 29억원이던 매출은 2024년 약 45억원으로 뛰며 국내 일반의약품 아르기닌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만 12세 이상 누구나 복용 가능해 온 가족 건강 챙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정신적·신체적 무기력 증상 완화는 물론 에너지 생성과 혈액순환 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피로물질 배출 등 현대인의 건강을 전방위로 지원하는데 도움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함께 함유된 아스파르트산은 체내 에너지 대사 과정인 구연산 회로에 작용해 젖산의 축적을 막고 체력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라라올라는 고함량 아르기닌과 기능성 성분의 조합으로 일상 속 활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연령층에 적합한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피로를 느끼는 직장인, 운동을 즐기는 분들,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 기력이 필요한 시니어 등 누구나 쉽게 복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한양행은 방송인 신동엽을 모델로 한 TV 광고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CM송으로는 현숙의 '춤추는 탬버린'을 리메이크해 신동엽이 직접 가창과 안무에 참여, 남녀노소 모두의 이목을 끌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