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아제약, 인공눈물 아이오쿨 ‘리뉴 PDRN 점안액’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5010006888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5. 15. 09:46

결막 영양소 공급 상처 회복·안구 건조증 완화 도움
인공눈물 아이오쿨 ‘리뉴 PDRN 점안액’ 신제품 출시
/동아제약
동아제약이 안구건조에 따른 안구질환 예방에 도움되는 점안액을 신규 출시했다. 지속된 안구건조는 각막 표면을 건조하게해 각막에 상처가 날 가능성이 크다. 잦은 콘택트렌즈 착용 또한 렌즈나 이물질로 인해 안구에 미세한 상처가 발생할 수 있다. 안구에 미세손상이 반복되면 상처가 깊어져 시력저하를 유발할 수 있는데다 각막·결막 상피세포 손상으로 안구 표면에 눈물막이 잘 부착되지 않아 안구 건강에 위협이 될 수 있다.

15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증상별 맞춤형 인공눈물 브랜드 아이오쿨이 일반의약품 '아이오쿨 리뉴 PDRN 점안액'을 출시한다. 아이오쿨 리뉴 PDRN 점안액은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나트륨(PDRN)이 주성분이다. PDRN은 연어 정소에서 추출한 DNA조각으로 조직 회복, 항염 활성 등의 효능이 있다. 손상된 세포 재생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주성분 PDRN에 히알루론산을 첨가한 아이오쿨 리뉴 PDRN 점안액은 영양 부족으로 건조해진 각막·결막의 궤양성 질환에 영양소를 공급한다. 또 콘택트렌즈와 잦은 전자기기 사용으로 손상된 결막의 미세손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아이오쿨은 안구 증상별에 따른 4가지 라인업을 보유중이다. 아이오쿨 수 0.5%, 1.0%는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수화(CMC)를 함유해 눈물층을 두텁게 만들어 안구건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이오쿨 프로는 트레할로스수화물을 함유해 눈의 보습과 찌르는 듯한 안구 통증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증상에 맞게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PDRN을 함유한 이번 신제품은 영양부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궤양성 질환 환자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다"라며 "안구 건강은 초기에 지속관리가 필요한 만큼 증상별 맞춤형 라인업을 구축한 아이오쿨로 안구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