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국제약 캡슐형 인삼성분 진센시드캡슐 출시…파괴력 주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0010005525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12. 10. 09:42

경구용 일반의약품 복용·구입 간편…6년근 사용 효과 기대
동국제약_진센시드캡슐
/동국제약
경구용 복용이 가능한 캡슐형 인삼성분 함유 일반의약품이 출시됐다. 기존 인삼성분이 함유된 자양강장제의 경우 액상이나 분말제형 등이 많아 복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경구용 캡슐 제품 등장이 시장판도에 미칠 영향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10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국제약은 최근 임상연구로 입증된 표준화된 인삼 성분이 100% 함유된 국내 유일의 인삼 단일성분 의약품 진센시드캡슐을 선보였다.

진센시드캡슐은 주성분으로 인삼 40% 에탄올건조엑스(생규) 100mg이 담겼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진센시드캡슐에 함유된 인삼건조엑스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신체의 에너지대사를 강화시켜 신체활동 시 세포호흡과 체내 회복 속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체내 면역체계 기능을 강화시켜 고령, 스트레스, 영양부족, 계절 변화에 따른 면역력 약화로 인한 계절성 독감 등 호흡기계 질환 위험성에 대한 방어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한 만큼 새로운 시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복용이 간편한데다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어 경쟁력은 충분하다는 판단에서다. 계절적으로도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면서 면역력 개선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이에 따른 매출 증대 역시 기대하는 분위기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인삼은 면역력이 약화된 경우 세포 활성화를 통한 면역시스템의 항상성 유지 및 조절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진센시드캡슐의 원료 인삼은 사포닌 함량이 최고조에 달하며 항염, 항산화 등 생리활성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진 6년근을 사용한 만큼 육체적·정신적 피로, 허약한 체질과 병중, 병후 자양장강에 더욱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