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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브랜드파워 ‘골든 브랜드’… 23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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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태윤 기자

승인 : 2025. 03. 25. 10:26

브랜드 인지도 측면 압도적 우위
마이카 인수형·생애 처음 마이카 등 합리적인 상품 출시
마이카 세이브, 중고차로 고객 부담 경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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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의 대한민국 No.1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렌터카 부문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BPI는 올해로 26회째를 맞았으며 국내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평가 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압도적인 우위로 렌터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자동차를 빌리고 사고 타고 팔 때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국내 렌터카 업계 선도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자동차 소비 트렌드를 상품에 빠르게 적용한 서비스와 상품이 수상에 주효했다. 롯데렌터카는 낮은 월 대여료에 내 차를 소유할 수 있는 '마이카 인수형' 상품을 지난달 출시했다. 월 대여료가 할부 대비 절반 이하 수준이며 보험료와 자동차세 등이 모두 월 대여료에 포함되어 있어 차량 유지비 부담이 적다.

이달 초에는 '생애 처음 마이카'도 론칭했다. 자동차보험 가입 경력이 없는 30~49세 개인 고객을 위해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안전한 운전을 지원하는 혜택을 강화한 상품이다. 보험료 무할증·자동차 사고 전 과정 케어·운전연수 이용권 등 첫차 이용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신차 월 대여료나 차량 인수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중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마이카 세이브'도 운영하고 있다. 롯데렌탈이 직접 보유하고 관리하는 26만여대 차량 중 반납된 차를 상품화해 믿을 수 있다. 계약기간 역시 신차보다 짧고 합리적인 12·24개월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K-BPI 렌터카 부문 23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던 이유는 롯데렌터카를 사랑하고 아껴 주신 고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리딩 렌터카 브랜드에 걸맞은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신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강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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