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서대, 재도전창업기업 투자유치 돕는 ‘밋업데이’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4010006489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5. 05. 14. 15:35

호서대 투자유치 브릿지 IR 밋업데이
13일 호서대 KTX캠퍼스에서 '투자유치 브릿지 IR 밋업데이'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호서대학교가 재도전 창업기업에 투자 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투자유치 브릿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14일 호서대에 따르면 KTX캠퍼스에서 재도전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해 2025 재도전성공패키지의 일환으로 '투자유치 브릿지 IR 밋업데이'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재도전성공패키지'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자금 조달과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는 10개 기업이 참여해 IR(Investor Relations) 발표를 진행했으며, 동문파트너즈, 킹고스프링 등 9개의 투자기관이 기업별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 경쟁력에 관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여 기업들은 자사 아이템과 성장 가능성에 대해 실제 투자기관으로부터 전문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고, 투자기관들은 창업기업들의 사업성과 혁신성에 큰 관심을 보이며 일부 기업과는 후속 투자 미팅을 이어가기로 했다.

박승범 재도전창업지원센터장은 "재창업기업에게 실질적인 자금 조달의 기회가 됐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 연계와 다양한 지원으로 재도전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서대는 그동안 실전형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지원 등 다각도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의 재도전성공패키지 주관기관으로서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도전하고자 하는 재창업자를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