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나폴리 여행 중” 빠니보틀, 40년 만에 지진 소식에 ‘깜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1001643593

글자크기

닫기

김지항 기자

승인 : 2025. 07. 01. 16:57

강도 4.1 지진… 인근 주민 대피
"가려고 했던 곳"… 피해 없는 듯
/빠니보틀 인스타그램
인기 여행유튜버 빠니보틀이 이탈리아 나폴리 여행 중 지진 소식을 접하고 놀란 심경을 밝혔다.

빠니보틀은 1일 오전(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폴리 40년 만에 지진'이라는 헤드라인의 국내 뉴스 캡처본과 함께 "어이가 없네. 오늘 여기 가려고 했었음"이라고 짧은 글을 올렸다.

그는 앞서 지난달 26일 요리예능 '흑백요리사'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 유튜버 '육식맨'과 찍은 사진을 올리며 "이탈리아 왔어요~"라고 현지 여행 중임을 알렸다. 또한 30일에는 나폴리 현지 전경 사진과 함께 "나폴리로 오세요"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빠니보틀 인스타그램
이날 몇 시간 후 그는 여행 일정에 문제가 없는 듯, 나폴리 전경과 피자를 먹는 본인의 사진을 올리며 "나폴리 여행 끝. 벌써 배불러"라고 적었다.

한편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서쪽 캄피 플레그레이 지역에서 30일(현지시간) 낮 12시 47분께 규모 4.6의 지진이 발생했다. 캄피 플레그레이는 서쪽 외곽의 화산 분화구 지역으로, 이번 지진은 40년 만에 최대 규모다.

주변 지역 주민이 대피하고, 열차와 지하철 운행이 중단됐으나 인명 피해, 건물 붕괴 등 구체적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지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