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방범어타운2차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20층, 7개 동, 전용면적 84~178㎡ 총 490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84㎡ 92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이곳은 후분양으로 공급돼 오는 11월 입주가 예정돼 있다.
청약 일정은 4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6일로 예정돼 있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만 19세 이상 대구시 및 경상북도 거주자면 가능하다. 전매제한은 6개월이며, 거주의무기간 및 재당첨제한은 없다.
해당 단지는 조합가구와 동일하게 일반분양 가구에도 고급 마감재를 적용한다. 시스템 창호는 독일 베카사의 3중 유리 창호를 사용해 단열과 방음 효과를 극대화했고, 친환경 최상위 등급(SE0) 마루 등으로 완성했다.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시스템도 활용할 수 있다. 조명·난방 등을 제어하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물론 공동현관 등에 적용된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과 동체감시기 침입 감시 기능이 있다. 주차장 내 빈 공간 알림 시스템이 도입돼 사전에 등록한 선호 구역의 빈 주차 공간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가구당 1.86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스카이라운지, 시니어라운지, 키즈라운지, 어린이집, 스터디라운지 등이 있고,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등 주민운동시설이 도입된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동산초교가 위치해 있고, 동도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이 인접해 있다.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과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대구 지하철 4호선(엑스코선·예정)이 개통되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