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 메시지 보내면 '땡큐토큰' 제공 방식
|
우리금융그룹은 SGI서울보증과 함께 임직원 간 감사·칭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땡큐토큰' 플랫폼 도입 및 운영과 관련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땡큐토큰'은 구성원 간 감사·칭찬·격려 메시지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우리금융그룹이 자체 개발한 소통 플랫폼이다. 일상 속 긍정적인 교류를 촉진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SGI서울보증은 이 플랫폼을 바탕으로 조직 내 칭찬과 감사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 간 소통을 강화해 '일하고 싶은 회사'로의 전환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SGI서울보증에서는 해당 플랫폼을 조직문화 방향에 맞춰 '감사콩'이라는 명칭으로 운영한다.
우리금융그룹은 축적된 '땡큐토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SGI서울보증의 초기 정착을 지원하고, 운영 과정에서 축적된 노하우는 양 기관의 조직문화 개선과 신규 브랜드 가치 창출에 활용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협력은 단순한 시스템 도입을 넘어 서로의 기업문화와 경험을 공유하고 성장하는 진정한 파트너십"이라며 "SGI서울보증의 '감사콩'과 우리금융의 '땡큐토큰'이 함께 성장하며, 금융권 전반에 칭찬과 소통의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