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확산 활동 평가등급 상승 뒷받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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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평가는 정책수립 및 의사결정 과정에 데이터를 가공·분석해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활용하는 '데이터기반행정'을 얼마나 잘 수행했는지 점검하기 위해 전국 중앙행정기관·지자체·공공기관 등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데이터 공유, 데이터 분석·활용, 관리체계 등 3개 영역 10게 세부지표를 평가했으며, 한전KPS는 △데이터분석 협업체계 구축 △데이터분석·과제 발굴 △데이터분석 툴 도입 등을 통해 데이터기반 업무환경 구축과 과학적 행정을 통한 업무품질 수준을 향상시킨 노력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데이터분석과제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를 비롯해 데이터기반행정 설명회, 디지털전환 관련 세미나 개최 등 전사 구성원의 이해도 제고와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공유·확산 활동이 평가등급 상승을 뒷받침했다.
이외에도 한전KPS는 국정과제인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견인하고, 디지털 전환 및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기반조성 △디지털서비스 혁신 △데이터 표준화 및 공유·협력 △데이터기반행정 문화 조성을 4대 전략방향으로 한 자체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로드맵을 수립해 추진하는 등 디지털기반행정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이번 성과를 계기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업무 수행과 고품질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 제공 및 인프라 구축과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세계 No.1 전력설비 정비산업 Grand 플랫폼 기업'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