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바비톡X이나연 ‘진짜 성형·시술 정보캠페인’ 누적 조회수 900만 회 돌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07001607133

글자크기

닫기

김지항 기자

승인 : 2025. 03. 07. 16:20

/바비톡
국내 대표 성형·시술 정보 플랫폼 바비톡(Babitalk)은 ‘진짜 성형·시술 정보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900만 회를 돌파하고, 앱 월간 활성화 유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바비톡은 아나운서이자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이나연과 함께 지난해 11월 론칭한 ‘2024 브랜드 캠페인’ 영상의 전체 누적 조회수가 900만 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톡 까보니 보이는 진짜 성형·시술 정보’라는 슬로건 아래 유저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는 바비톡만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냈다. 특히 지난 1월 공개된 2차 영상에서는 이나연이 실제 선호하는 시술 정보를 직접 공유하며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캠페인 성과는 서비스의 성장으로도 이어졌다. 캠페인 진행 전인 지난해 9월과 비교해 올해 1월 바비톡 애플리케이션의 월간 활성화 유저는 29% 늘었고, 월간 신규 활성화 유저도 60% 이상 증가했다. 또한 이나연이 추천한 시술로 구성된 ‘이나연 Pick 시술 기획전’은 참여 병원들의 조회수가 기획전 진행 이전보다 46% 증가했으며, 상담 신청 수도 35% 상승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처럼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유저별 타겟팅을 활용한 맞춤 노출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앞서 바비톡의 기술 기반 마케팅 성과는 글로벌 유저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브레이즈’에 우수 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의 '이나연 Pick 기획전' 역시 맞춤형 타깃팅 기술이 활용됐다.

일반적으로 겨울방학 시즌은 성형 카테고리를 찾는 유저들이 늘어나는 시기인데 비해, 이번 캠페인 기간에는 시술 카테고리의 서비스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김지원 바비톡 CMO는 “이나연 아나운서와 함께한 ‘진짜 성형·시술 정보 캠페인’은 성형과 시술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바비톡이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가치 있는 정보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지원하며 보다 건강하고 당당한 아름다움을 누리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지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