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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유원,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전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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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03. 10. 11:45

참여 희망 소상공인 3000개사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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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프로그램) 모집 안내 포스터.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은 올해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프로그램)을 전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은 발전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민간(수행기관)이 직접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추진되는 신규 사업이다. 올 한 해 동안 소상공인 3000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며 총 10개 온라인 민간 플랫폼이 함께 참여한다.

지원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에선 소상공인 3000개사를 선정한 후 플랫폼사가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2단계에서는 최초 선발된 3000개사 중 300개사를 선별해 판매 활성화를 위한 할인쿠폰, 광고, 물류비와 같은 판촉비용 지원과 함께 개별 소상공인 특화 마케팅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2단계 진출 기업은 운전·시설 전용자금도 추가로 연계 지원한다.

3단계에서는 올해의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30개사를 선정해 특별 기획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 민간 플랫폼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과 연계해 소상공인 브랜드에 대한 집중 홍보도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판판대로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20일 마감된다.
오세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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