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경시의회, 2025년 부패방지·청렴교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5010015191

글자크기

닫기

문경 장성훈 기자

승인 : 2025. 04. 25. 10:44

청렴판소리 공연과 반부패 법령 특강으로 청렴 의식 제고
문경시의회
"청렴 UP 부패행위 OUT" 퍼포먼스 모습/문경시의회
경북 문경시의회는 지난 24일 청년센터 라운지에서 공직자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문경시의회 부패방지·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주관으로 진행됐다. 청렴교육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조애란 명창과 김철준 고수의 청렴판소리(별주부전) 공연이 펼쳐져 청렴가치 실천의 중요성을 보다 쉽고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김래완 청렴교육 전문강사의 특강을 통해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등 주요 반부패 법령에 대한 사례 중심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을 마친 뒤에는 문경시의회 의원과 직원 전원이 "청렴 UP 부패행위 OUT"을 주제로 청렴 퍼포먼스를 펼치며 청렴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정걸 의장은 "지난 3월 문경시의회의 청렴의지를 다짐하는 청렴실천 서약에 이어 오늘 청렴 교육은 그 서약을 다시 되새기고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공정한 자세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