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홈앤쇼핑, 중기중앙회와 中企 판로 확대 지원 위해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3010005194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05. 13. 09:00

[홈&쇼핑] 회사 전경
홈앤쇼핑 본사./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소상공인 TV홈쇼핑 방송입점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우수상품 추천위원회'를 통해 관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사업은 우수한 품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를 통해 TV홈쇼핑 방송을 활용한 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을 지원, 참여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일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홈앤쇼핑 전문 MD와의 상담이 진행된다. 이후 중소기업중앙회 산하 '우수상품 추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홈앤쇼핑 생방송 1회(50분) 편성 기회가 주어진다. 방송 효율이 우수한 제품은 일반상품으로 전환돼 추가 방송 기회까지 주어진다.

지원 사업을 통해 올해 하반기 중 제품 론칭이 본격화될 예정이며, 홈앤쇼핑 MD와 기업 간 일정 협의 및 방송 기획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어려운 시장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며 "좋은 제품을 갖고 있음에도 판매 전략이나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기업들이 이번 사업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앤쇼핑과 중소기업중앙회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소상공인,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공동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