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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 시정 연결한다”…고양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첫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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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 이대희 기자

승인 : 2025. 05. 14. 17:45

민원조정기구 공식 출범, '시민 최우선 소통시정'위한 첫 단추
고양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촉식 개최/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왼쪽 두번째)이 13일 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신임 위원 3명에서 위촉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시
고양특례시가 민선8기 시정목표인 '시민 최우선 소통시정'을 실현하기 위한 첫 단추를 뀄다.

고양시는 지난 13일 시청 열린시장실에서'고양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고, 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시민의 고충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해결하기 위한 독립적인 민원조정기구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정 전반에 대한 옴부즈만 기능을 수행하며, 행정기관의 불합리한 처분이나 소극 행정, 장기 미해결 고충을 제3자의 시각에서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개선을 권고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를 통해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환 시장은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과 시정을 연결하는 중요한 통로이자 행정의 사각지대를 메우는 감시자 역할도 함께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행정을 실천하고 '시민 최우선 소통시정'이라는 민선8기의 핵심가치를 흔들림 없이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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