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 톡 개편·AI서비스 출시로 실적 개선될 것…목표주가 상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2010000945

글자크기

닫기

김진아 기자

승인 : 2025. 07. 02. 08:45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만8000원
톡비즈 사업 성장세 주목해야
한화투자증권이 2일 카카오에 대해 카카오톡 개편과 AI서비스 출시 등 신사업으로 인한 실적 개선을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높였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5만2000원에서 7만8000원으로 상향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카카오톡 비즈 사업의 성장세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평가했다. 그럼에도 신사업의 기대감을 시장에서 믿지 않아 최근 오른 주가에 반영되지 않은 점이 특히 긍정적이라고 봤다. 톡 개편, 오픈 AI와의 공동서비스 출시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지만, 이에 반해 신사업에 대한 시장의 기대는 낮다는 해석이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연내 AI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톡, 페이, 커머스, 모빌리티 등 생태계 확장 인프라가 충분하다"며 "AI B2C 모델의 궁극적 목표인 에이전트 시장에서의 선도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또 카카오톡 개편 과정에서 신규 광고 상품을 출시해 하반기 실적이 악화될 가능성이 낮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인벤토리 확대로 즉각적인 매출 증가 효과가 높은 편이며, 타겟팅이 정교하다면 단가의 상승여력도 크다"고 분석했다. 이어 "톡비즈 플랫폼의 수익성이 30% 수준으로 추정된다"며 "관련 매출 성장세가 조금만 확인되어도 증익 구간은 더 뚜렷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진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