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스카이라이프, 강릉시체육회·교육지원청과 ‘AI 스포츠 도시’ 만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2010001294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07. 02. 14:19

1. AI 스포츠중계 업무협약식(1)
(왼쪽부터) 김기현 강릉교육지원청 교육장, 권영만 강릉시체육회장, 이석호 KT스카이라이프 수도권고객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2일 강릉시체육회, 강릉교육지원청과 'AI 스포츠 중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스카이라이프는 강릉시 아마추어 스포츠 현장에 AI 스포츠 중계 솔루션을 도입한다. 강릉시 내 초·중·고등학교와 체육 시설에도 AI 스포츠 중계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강릉시는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후 다양한 국내외 스포츠 대회를 유치하며 K-스포츠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전략에 맞춰 '시민 체감형 AI 서비스' 도입을 위해 이뤄졌다.

지난해 KT스카이라이프는 호각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스포츠 중계 사업에 진출했다. 이는 별도 인력 없이 AI 카메라로 경기 영상을 촬영하고 송출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자는 OTT 플랫폼 호각 앱을 통해 영상을 시청·편집·공유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와 호각은 AI 스포츠 중계 솔루션으로 '2024 서울 홈리스 월드컵'을 전세계에 생중계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올해 4월에는 대한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경남도민체전',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중계했다.

이석호 KT스카이라이프 수도권고객본부장은 "강릉시 생활 체육에 AI 기술을 적용해 강릉 시민이 직접 AI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 스포츠 중계 솔루션을 통해 지역 스포츠 활성화와 국민 체감형 AI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