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환경공단, 환경 유관기관 네트워크 강화 간담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2010001447

글자크기

닫기

세종 이정연 기자

승인 : 2025. 07. 02. 16:13

인적·학술적·기술적 교류 및 협력 방안 모색
임상준 이사장 "상호 발전 네트워크 체계 마련"
20250702보도자료(1)
2일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호텔에서 열린 2025년 공단-대외기관 네트워크 강화 간담회에서 한국환경공단 임상준 이사장(첫번째줄 왼쪽에서 5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환경공단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2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보타닉파크 호텔에서 16개 환경 유관기관 등이 참석한 공단-대외기관 네트워크 강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단 주요 사업 및 기관혁신 관련 현안·이슈를 유관기관과 공유하고, 인적·학술적·기술적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공단의 2024년 정책혁신상 수상 우수사례 공유 △ 기후변화 대응 및 적응 관련 토의 △학회·협회와의 상호 협력 및 발전 방향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한편 공단은 간담회 개최를 정례화해 환경·공공행정 분야의 지식과 정보 교류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외부 의견을 기후변화 대응 정책과 환경 기술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임상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환경 관리 전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공단의 노력이 유관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더욱 강화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네트워크 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