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무안 맛탕축제서 신나게 즐겨보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14010007254

글자크기

닫기

이명남 기자

승인 : 2022. 11. 14. 11:23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무안읍 불무공원에서 무안맛탕축제
무안군
무안맛탕축제 포스터./제공=무안군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 살거리가 풍부한 무안에 고구마꽃이 피었다."

전남 무안군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과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무안읍 불무공원에서 무안맛탕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맛탕 먹을거리, 맛탕 볼거리, 맛탕 놀거리, 맛탕 살거리 4개의 맛탕으로 구성됐다.

먹을거리에는 △무안의 가래떡과 고구마를 주재료로한 푸드트럭 △초당대 호텔조리학과 요리 부스 △무안군 생활개선회 부스 △무안 식혜·단술장인 부스 △고구마피자 만들기 부스 △필리핀 고구마맛탕 부스 △고구마가공제품 판매 부스 △무안 쌀로 만든 뻥튀기 부스 등이 운영된다.
볼거리는 무안문인협의에서 출품한 시화엽서 전시와 배부, 아이돌과 비보이 초청공연, 현악 4중주 및 팝페라 공연, 어울림 퓨전 국악 공연이 열린다.

놀거리는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고구마게임, 추억의 달고나 체험, 스트레스 해소 게임이 진행된다.

살거리로는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체험과 연계해 무안 쌀과 고구마를 홍보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김명진 무안군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은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일환으로 개최한 무안맛탕축제를 통해 무안 쌀과 고구마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통한 색다른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맛있는 축제, 재미있는 축제 무안맛탕에서 즐겨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무안맛탕축제의 공식일정은 18일 오후2시~오후6시, 19일 오후12시~오후5시까지로 무안군승달문화예술회관 맞은편 불무공원에서 진행된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