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토스증권, 중장년층 위한 금융교육 성황리에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2010001292

글자크기

닫기

박주연 기자

승인 : 2025. 07. 02. 14:19

서울시와 함께 ‘서울 리테크’ 교육
투자 전략·금융사기 예방 교육도
토스증권
토스증권이 지난달 25일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40~60대 시민 31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토스증권
토스증권은 지난달 25일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40~60대 시민 31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서울 리(Re)테크'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민대학 중부권 캠퍼스에서 '안전한 노후, 똑똑한 선택'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문창엽 토스씨엑스(CX) 소비자보호팀 매니저가 강사로 나서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금융사기 수법과 실제 피해 사례를 소개했다.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기 예방 전략과 대응 요령도 함께 전달했다.

2부에서는 이지선 토스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가 생애주기별 투자 전략과 현실적인 자산관리 방안을 소개했다. 강연 이후에는 참석자들의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어졌고, 중장년층의 높은 관심과 참여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투자와 자산관리가 누구에게나 필요한 시대지만, 정작 금융교육의 기회를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계층도 많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교육의 문턱을 낮추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증권은 지난해부터 청년, 사회초년생, 중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 멘토링과 강의를 진행해왔다. 지난해 11월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했다.
박주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