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금융, 대구에 ‘굿윌스토어 밀알수성점’ 개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pi2.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2010001602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 이종근 인턴 기자

승인 : 2025. 07. 02. 18:12

하반기 3개 매장 추가 개점 계획
0702 우리금융, 대구에‘굿윌스토어 밀알수성점’개점... 올해 3번째.
우리금융미래재단 및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들이 1일 대구 수성구에 문을 연 굿윌스토어 밀알수성점 개점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금융그룹
아시아투데이 한상욱 기자·이종근 인턴기자 =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일 대구 수성구에 '굿월스토어 밀알수성점'을 개점했다고 2일 밝혔다.

굿월스토어는 기업이나 개인 등지에서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물품 판매 매장이다. 현재 470여명의 발달장애인들이 전국 41개의 매장에 고용돼 근로 중이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2023년 12월 밀알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발달장애인 맞춤형 사회 공헌 사업을 본격화했다. 10년간 총 300억원의 지원금을 출자해 전국으로 굿월스토어 매장을 확대하고, 1500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문을 연 밀알수성점은 밀알남구로·밀알울산무거점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개점한 매장이다. 지방 거주 발달장애인들의 고용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하반기에 지방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3개 매장이 추가로 문을 열 예정이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물품 기부함 '굿월기부함'을 우리은행 영업점에 설치·운영 중이다.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굿월스토어 물품 기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부 물품은 '굿월스토어'에서 판매된다.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국 각지에 굿월스토어를 꾸준히 건립해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이종근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